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보홀 공항세 폐지? 진실은? 꿀팁까지 대방출!

by yomozomo11 2024. 11. 11.
반응형

필리핀 보홀 여행 계획 중이신가요? 설레는 마음으로 항공권을 예약하고 꿈꿔왔던 보홀의 아름다운 해변을 상상하고 있을 여러분께 뜻밖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바로,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의 공항세 폐지설입니다. 과연 사실일까요? 아니면 또 다른 여행 팁일까요? 지금부터 보홀 공항세 폐지설의 진실과 함께, 팡라오 공항 이용에 대한 꿀팁들을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여러분의 보홀 여행이 더욱 풍성해지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보홀 공항세 폐지설의 진실은?

최근 온라인상에서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의 공항세가 폐지되었다는 소식이 퍼지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카페 글이나 블로그, 심지어는 여행 관련 커뮤니티에서까지 "공항세 없어졌다더라!"라는 소문이 삽시간에 퍼져나갔죠. 하지만 이 소문은 사실과 다릅니다. 2024년 4월, 공항세 영수증 발급 시스템에 문제가 발생하여 잠시 혼란이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는 폐지가 아닌, 일시적인 시스템 오류였습니다. 현재는 공항세가 정상적으로 부과되고 있으므로, 출국 시 560페소의 공항세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처럼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불필요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없도록, 정확한 정보를 바탕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항상 신뢰할 수 있는 공식적인 채널을 통해 정보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여행 전, 필리핀 관광청 웹사이트나 공항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더욱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를 접하셨다면 주변 분들께도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시는 센스! 잊지 마세요.

 


팡라오 공항 공항세, 얼마나 들까요?

팡라오 공항의 공항세는 1인당 560페소입니다. 한국 돈으로 환산하면 약 13,000원 정도로, 부담 없는 금액이지만 혹시라도 미처 준비하지 못했을 경우 당황할 수 있습니다. 공항 내에서는 페소 현금으로만 결제 가능하며, 카드나 다른 통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출국 전 미리 페소로 환전하여 충분한 금액을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필리핀은 잔돈이 부족한 경우가 많으므로, 큰 지폐를 준비하여 잔돈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경비를 계획할 때 공항세를 꼭 포함시켜 예산을 세우고, 현지 환전소에서 필요한 페소를 충분히 준비하여 편안한 여행을 즐기세요. 잊지 말고, 넉넉하게 준비하시면 훨씬 마음이 편안할 거예요!

 


팡라오 공항 이용 꿀팁 대방출!

팡라오 공항은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지만, 체크인, 수화물 처리, 출국 심사 등 모든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서는 미리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필리핀 공항의 업무 속도는 한국에 비해 다소 느린 편이니, 비행기 출발 시간보다 넉넉하게 시간을 계산하여 공항에 도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팡라오 공항은 출국 심사 후 편의시설이 부족하므로, 출국 전에 화장실을 이용하고, 간단한 간식이나 음료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항 내 매점은 운영 시간이 제한적일 수 있으며, 항상 이용 가능하지 않을 수 있으니,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출국 수속 전에 공항세 납부 창구를 확인하고, 미리 준비한 페소를 꺼내두면 수속 과정이 더욱 원활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보홀 공항세 납부 절차, 어떻게 하나요?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에서는 출국 수속 과정 중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후 공항세 납부 창구에서 공항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공항 직원에게 여권과 항공권을 제시하고, 준비한 560페소를 지불하면 영수증을 받게 됩니다. 영수증은 항공권에 붙이거나, 별도로 보관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일행이 함께 여행하는 경우, 일행 전체의 공항세를 한꺼번에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반드시 1인당 560페소를 준비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만약 잔돈이 부족하면 거스름돈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블로그에서 언급된 공항세 폐지에 대한 정보는 확인되지 않은 정보이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확한 정보는 항공사 또는 공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필리핀 공항과의 공항세 비교

필리핀에는 팡라오 공항 외에도 여러 국제공항이 있습니다. 각 공항의 공항세 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납부 방법 또한 상이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몇몇 주요 공항의 공항세를 비교한 것입니다. 각 공항의 최신 정보는 해당 공항의 공식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공항세는 항공권 가격에 포함되지 않은 별도의 비용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마닐라 550 항공권 포함
세부 700 항공권 포함
클락 650 현금
칼리보(보라카이) 784 현금
팔라완 784 현금
팡라오(보홀) 560 현금

공항 공항세 (페소) 납부 방법

 

QnA

Q. 1. 팡라오 공항 공항세 납부는 어디서 하나요?

 

A. 팡라오 공항에서는 출국 심사 전, 보안 검색대를 통과한 후에 공항세 납부 창구에서 납부합니다.

 

Q. 2. 공항세 납부 시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아니요, 팡라오 공항에서는 페소 현금으로만 공항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Q. 3. 만약 공항세를 미리 준비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공항 내 환전소를 이용할 수 있지만, 환율이 좋지 않거나 폐쇄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능한 한 미리 페소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마무리

 

오늘 알아본 내용 어떠셨나요? 보홀 팡라오 국제공항 공항세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혹시 다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저희 블로그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즐거운 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들을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입니다. 다음 여행 계획에도 도움이 될 만한 다른 여행 팁들을 확인하시려면 블로그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